레이드란?

레이드는 기업업무환경에서 데이터의 안정성 유지와 대용량 저장공간의 확보를 위해 고안된 자료저장방식 입니다. 저장방식에 따라 RAID0, RAID1, RAID0+1, RAID4, RAID5, RAID6, RAID10 등으로 분류됩니다. 레이드 구성은 소프트웨어적으로 구성하는 방식과 레이드 콘트롤러를 이용한 하드웨어적인 구성방식이 있습니다.

주요 장애 및 주의사항

논리손상
  • 사용자의 실수에 의한 파티션삭제
  • 폴더 삭제
  • 레이드 재구성
  • 레이드 정보의 손실
  • 호환되지 않는 콘트롤러나 하드디스크로 교체
  • 바이러스로 인한 파일시스템 손상등
물리손상
  • 콘트롤러 이상
  • 구성 하드디스크가 동시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즉 RAID 0 인 경우 1개 이상, RAID 1인 경우 2개 이상, RAID 5인 경우 2개 이상, RAID 6인 경우 3개 이상의 구성 하드디스크의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RAID는 기능을 상실합니다.
논리적인 손상

논리손상의 경우 레이드 저장 장치에 자료를 저장하는 것은 기존 자료에 손상을 줄수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적인 손상

물리적인 손상의 경우 전원인가를 자제하시고 레이드를 재구성하는 경우에 디스크의 순서가 바뀌지 않도록 반드시 레이블을 부착하고 착탈하셔야 혼선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파일시스템이나 레이드 구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업체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지원

레이드종류

RAID 0,RAID 1, RAID 4, RAID 5, RAID 6, RAID 10, RAID 50, 가상디스크 RAID등

레이드 콘트롤러/스토리지

인텔, HP, IBM, DELL,기타레이드콘트롤러,각종 SAN장비,각종 DAS장비, 각종 NAS장비

운영체제

윈도우 계열, 리눅스 계열, 유닉스 계열, 맥계열 등

파일시스템

NTFS,ReFS,FAT/FAT32,ExFAT,SGI XFS,Apple HFS/HFS+,IBM JFS/JFS2,Ext2-Ext4,ReiserFS,UFS/UFS2,Novell NWFS/NSS,VMware VMFS, 기타 파일시스템

서비스절차

상담

방문,전화,카톡,문자,메일 상담

접수

방문,택배,퀵,메일,웹하드 접수

분석

저장 장치의 상태 및 고객 요구분석

복구

저장 장치의 복구 및 백업

확인

복구자료에 대한 목록 확인 및 원격 확인

결제

카드결제,계좌이체,현금결제등

출고

방문,택배,퀵,메일,웹하드등

복구과정

장치복제

레이드 구성 디스크의 복제작업을 진행합니다. 정상하드기준 120GB 당 1시간, 배드섹터의 경우 120GB 기준 10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장치수리

레이드 구성 디스크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 즉 PCB손상, 헤더손상, 모터손상, 펌웨어 손상등의 경우 REPAIR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1~3일정도 소요됩니다.

가상레이드 구성

레이드 구성 디스크의 복제본으로 가상레이드를 구성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1일 이내, 비정규 레이드 알고리즘을 적용한 경우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가상레이드스캔

가상레이드 구성이 완료되면 데이터를 복구하기위해 매체의 내용을 스캔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찿아내는 과정입니다. 소요시간은 SATA 기준 100GB 당 1시간 소요됩니다..

자료정리

복구된 데이터의 손상 정도가 심할 경우 손상된 파일을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손상 데이터의 양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1일 정도의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자료백업

복구된 데이타는 출고전 고객께서 제공하는 백업 매체에 저장하고 필요한 경우 이메일이나 웹하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출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구된 데이터 용량과 하드디스크 전송속도에 따라 차이가 SATA3 기준 200GB 당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보유장비

작업영상

서비스사례

SAS RAID5 레이드장애 Oracle 10g 복구

Fujitsu MBA3147RC 147GB 15000 RPM 16MB Cache Serial Attached SAS 3.5″ SAS 147GB 4개로 레이드5(RAID5)를 구성하여 오라클(Oracle) 10g 데이타베이스를 사용 중인 고객입니다. 레이드장애로 인해 데이타베이스인 오라클에 접속이 되지않는 상태입니다. 데이타베이스 파일의 용량은 약 100GB 입니다. 이런 경우 레이드복구 후 데이타베이스 파일을 복구하여 오라클에 연결하여 데이타베이스 상태를 확인하고 연결이 안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데이타베이스 복구를 진행합니다. 레이드복구와 […]

DL380 HP server 복구

1.의뢰내용     OS: VMWARE  SERVER       레이드 형태:   SCSI DISK 146G * 7EA  Raid 5       증상: 1개 디스크 물리적손상, 2개 디스크 레이드정보 소실  2.작업내용     물리적 손상의 디스크를 완전 복구하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손상된 RAID 정보를     분석후 레이드 정보를 재구성하여 100%복구 성공하여 고객에게 전달  3.의뢰고객     IT업체

ML150 G3 SERVER 복구

1.의뢰내용     OS:  WINDOWS 2003 SERVER    레이드 형태:   SCSI DISK 146G * 3EA  Raid 5      증상: 2개 디스크 물리적손상  2.작업내용     배드섹터 로 인한 장애원인으로 미디어 복제 후 레이드 재구성 및 데이터복구완료    3.의뢰고객     웹메일 서비스 업체 

buffalo terastation 1 TERA NAS 복구

1.의뢰내용     OS:  LINUX     BUFFALO 테라스테이션     FILE SYSTEM : SGI XFS    HDD : SP2504C X 4    2. 매체상태       NAS 접근불가 상태     2.작업내용     레이드 재구성 및 100% 복구     3.의뢰고객     통신 업체 

QNAP NAS 레이드 복구

1.의뢰내용     OS:  LINUX  EXT4     QNAP NAS     FILE SYSTEM : EXT 4    HDD : WD 1 TB  X 4    2. 매체상태       계정접근장애 후 계정재설정 및 자료저장     2.작업내용     파일시스템 손상 도 분석  재구성 98% 복구     3.의뢰고객     제조업체 

Dell poweredge 2950 with MD1000 RECOVERY

1. 장애유형     델서버 부팅장애 및 MD1000 SAS RAID 장애  2. 시스템 환경  – 델서버 : POWEREDGE 2950 SAS RAID 5 146GB X 3, PERC 6/I, PERC 6/E   – MD1000 : SAS RAID 5 300G X 14   3. 장애환경  – 델서버 : DISK 2개 이상  – MD1000 : DISK 3 개 이상  4. […]

NAS storage file sever 복구

1. 의뢰내용 NAS storage SATA 200G *3EALinux file servermount fail 2. 작업내역Linux file system이 손상된 상태이므로 inode단위로 File format matching 기법에 의한파일단위 복구성공 ( 85% 복구)하여 고객님께 반환 하였습니다. 3.의뢰고객 대기업

서버복구(raid구성된 file server)

1.의뢰내용WIN NT file server 서버 레이드0, 40G x 4EA, 레이드 정보 손상 2.작업내용   레이드 정보가 손상된 상태이므로   Virtual Array Disk를 구성하여 원상 복구 성공(100% 복구) 3.의뢰고객   방송사

서버복구(레이드 구성된 web서버)

1.의뢰내용  WIN NT WEB SERVER  레이드5, SCSI 42G x 5EA  logical volume 구성불가 및 파일시스템 손상 2.작업내용   Virtual file system을 구성하여 원상복구성공(100% 복구) 3.의뢰고객   정부기관

서버복구(레이드구성된 파일서버)

1.의뢰내용   Windows 2003 file server   Raid5  SCSI 36G * 6EA   레이드 정보손상으로 인한 logical volume 구성불가상태 2.작업내용   Virtual Array Disk를 구성하여 원상 복구 성공(100% 복구)

Testimonials

FAQs

문제가 생겼나요? 어려움이 있습니까?

최고의 기술력과 지극한 정성으로 인젠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