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복구 시나리오 1

본 시나리오는 하드디스크에 논리적인 장애, 즉 파티션 삭제, 파일 또는 폴더 삭제, 포맷, 포맷 후 자료 저장, 운영체제 재설치, 운영체제 재설치 후 자료 저장 등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손상이나 각종 논리적인 장애 상황 발생이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복구 하는 시나리오입니다.

Step1. 분석

논리적인 장애 유형을 정확히 판별하고 고객이 원하는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작업 방향을 결정하고 어떤 솔루션을 사용하여 복구 작업 진행할지 판단합니다.

Step2. 복제

원본 유지를 위해 동일한 용량의 저장 장치로 원본을 복제합니다. 복제 본을 사용한 복구 작업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하여 원본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Step3. 스캔

다양한 상용 복구툴과 자체개발한 복구툴을 보유하고 있어서 각 논리적인 장애 상황에 적합한 툴을 사용하여 복제된 저장 장치를 스캔합니다. 스캔 과정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최단 시간,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캔 결과는 파일시스템의 손상 정도에 따라 폴더 구조 대로 복구 되는 경우도 있고 파일 확장자 별로 복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Step4. 백업

스캔 결과는 백업 저장 장치에 저장하고 파일의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 고객이 요청이 있을 경우 파일 정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리하는 경우도 있고 수작업으로 손상된 파일을 정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tep5. 확인

복구된 결과는 반드시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복구된 파일 목록을 메일로 확인하거나 복구된 자료를 원격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구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여 인수하지 않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나 인수후에는 비용 반환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확인 단계에서 인수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Step6. 출고

인수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원본 저장 장치만 반송되고 인수를 원하는 경우에는 비용 결제 후 원본 저장 장치, 백업 저장장치를 동봉하여 고객께 반환됩니다.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