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형 메모리의 단자손상, 소자손상시 수리 및 플래시메모리 이관, 플래시 메모리 Chip Off 복구 시나리오입니다.
일반형 메모리는 일체형 메모리와 달리 소자가 오픈 되어 있는 형태의 플래시 메모리 저장 장치입니다.
Step1. 분석
플래시 메모리의 손상 유형을 판단하고 유형에 따라 복구 절차를 진행합니다.
손상 유형은 단자 손상, 소자 손상, 플래시 메모리 손상, 콘트롤러 손상, 회로 손상등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Step2. 수리
단자 손상
충격으로 인해 USB 단자가 손상되는 경우 USB 단자를 교체하여 수리를 진행합니다. 회로가 손상되는 경우 회로를 수리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소자 손상
전기적인 충격이나 물리적인 충격, 침수, 화재등으로 소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자 손상 시 해당 소자를 정상 소자로 교체하거나 콘트롤러 와 플래시메모리는 정상 PCB 로 이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상 PCB 를 확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Chip Off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Step3. 복구
Chip Off
플래시 메모리를 PCB에서 분리하는 작업입니다
Dump
분리한 플래시 메모리를 전용 리더기를 이용하여 읽는 작업입니다.
Dump 분석
위 Dump 작업 결과를 분석하고 재배열하는 작업입니다
Build Image
Dump 분석 결과 재배열된 내용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Step4. 스캔
Build image 의 결과물의 상태가 양호한 경우에는 별도의 스캔 작업이 필요하지 않으나 배드섹터 또는 플래시 메모리의 상태 불량으로 인해 파일 손상이 심하여 정상적인 폴더 구조를 확인 할 수 없을 때에는 이미지를 스캔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파일시스템의 손상 정도가 심할 경우 폴더구조별로 복구 되지 않고 확장자별로 복구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일시스템의 손상 정도가 미미할 경우 폴더 구조별 복구가 가능하며 손상이 다소 심할 경우 폴더 구조별 복구와 파일 확장자별 복구를 같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Step5. 백업
복구된 자료를 백업 저장 장치에 저장하고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손상 파일 정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파일인 경우 프로그램으로 자동 정리를 할 수 있으나 특수한 파일인 경우 수작업으로 파일 정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Step6. 확인
복구된 자료에 대한 파일 목록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자료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료 출고 후에는 비용 반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확인" 단계에서 반드시 인수 여부를 결저하여야 합니다.
Step7. 출고
자료 인수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원본 SSD 만, 자료 인수를 원하는 경우에는 원본 SSD 및 백업 저장 장치를 동보하여 고객께 반환합니다. 단 출고 전에 서비스 비용은 결제되어야 합니다.